티스토리 뷰

2020년 병장월급 알아보세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병사중에서 가장 집에 갈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병장과 함께 2020년부터 오르게 되는 월급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부터 점점 봉급이 오르기 시작하며 이젠 돈없는 군인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없으시다고 합니다. 휴가를 나가기 위해 차비를 저축하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 요즘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병장

2020년 병장월급은 병사기준으로 가장 많은 액수를 받는다고 하는데요. 이등병부터 일병, 상병 모두 넉넉한 금액을 받아 px에 가거나 사용하고 싶은 용도로 쓰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병장의 복무기간이 줄어들면서 얼마 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등병과 일병이 1개월씩 줄어들면서 진급누락을 하시지 않는다면 많이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주는 월급인만큼 소중하게 여겨 적금을 들기도 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며 2,3개의 통장을 만들어 적금을 마련해서 전역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병장

예전엔, 2020년 병장월급의 인상과 다르게 집에 갈 수 있는 휴가일정이 다가와도 막상 나오게 되면 모아둔 돈이 없을뿐더러 매번 부족하기에 힘들게 군생활을 하셨다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앞으론 이병시절부터 군복무기간이 끝날때까지 flex하지 않는 이상 본인이 예상하는 금액을 모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제대한 이후 학비에 보태기도 하는 학생들도 많으며, 적금이 습관이 되어 돈을 모으기가 더 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병장은 휴가날만 바라보며 하루하루 얼마남지 않은 시간과 싸움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며 너무 빈곤하던 시절엔 마지막 긴 휴가에 맞춰 아르바이트도 하시는 분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병장

은행사에서도 군대에 와서 장병들에게 2020년 몇배로 증가하게 되는 54만원의 병장월급을 포함한 돈마련으로 어떤 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들어오는 돈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이젠 돈때문에 걱정을 하던 군인보다 병장때까지 부족함없이 지내다가 무사히 전역하는 것이 목표로 하는 군장병들이라고 합니다. 


매달 10일이면 들어오는 세금이자 월급을 보다 편리하게 아껴둘 수도 있으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니 추천하시는 전역자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병장

오늘 알려드린 내용은 2020년 병장월급에 대해 설명드리며 앞으로 고생할 분들을 위해 그리고 지금 이순간에도 국민들의 안보를 위해 지켜주시는 분들을 위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미필이신 분들에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내용이셨으면 좋겠고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걱정보다 즐겁게 다녀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미 제대한지 오래된 분들은 조금은 배가 아플 수 있겠지만 사랑하는 후임이자 후배들을 위해 격려를 전해드리길 바라겠습니다. 

사진들은 유튜버들이 군인시절을 공감하며 도움을 주기 위해 알려주신 것들로 참고해보시면서 알아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병장


댓글